
introduce
" 단 음식은 좋아해? "
니지이로 코노아메
외관 :
옅은 노랑색의 머리카락, 옆머리는 조금 긴 편에 속한다. 머리에는 하얀색 두건을 하였다.
분홍색읜 눈에 마치 빗방울 모양의 하늘색 동공, 눈매는동글동글하며 전체적으로 보면 치분하고 어쩌면 조금 졸려보이는 인상.
옷은 전통복을 입었다.
재능 : 전 초고교급 전통과자장인
계기 :
▶ 전통과자장인
일본 오키나와에 본점이 위치한 전통과자점 [ 니지야(虹や) ] 1990년대 때부터 2016년도인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전통 과자점이다. 가장 처음가게가 섰을 때는 팥을 속으로 한 만쥬 하나만 주 메뉴로 장사를 했다, 해가 거듭되면서 모찌, 양갱, 고사리떡 등등 차례차례 가게 메뉴가 늘어났으며 하나같이 순수하게 ' 맛 '이 좋아서 한번 찾은 손님은 반드시 단골이 된다 라는 소문이 있을 정도였다. 이렇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 니지야 ]
최근에는다양한 전통과자와 서양과자의 맛의 콜라보를 보여주며 보다 폭 넓은 연령대의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게 되었다. 현재는 일부 지역의 백화점에서 분점으로 만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색색깔의 아름다운 모양으로 선물용으로 큰 인기이다. 한정수량으로 켤코 싸지 않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 니지야 ]는 본점도 분점도 매진으로 일찍 가게를 닫게된다.
[ 니지이로 코노아메 ] 는 이 전통과자점의 3대 전통 후계자이다.
▶ 초고교급으로 인정받게 되었던 계기.
니지이로 코노아메는 전통과자점을 하고있는 자기네 집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왜냐하면 단음식을 좋아하고 그 중에서 자기네 가게의 전통과자들을 가장 좋아했기 때문. 크면 꼭 과자만드는 사람이 될거라는게 코노아메의 입버릇이었다.
어린아이의 변덕으로 하는 말로 여겨졌던 그 말을 코노아메는 차근차근 지켜나갔다. 10살쯔음 부터 여러가지를 맛보며 맛과 레시피를 연구해냈고, 13살 무렵에는 직접가게의 과자를 만들기 시작했다. 재료의 숙성부터 완성까지 모두, 그렇게 처음 만든 코노아메의 과자는 어린아이의 결과물로 생각하기엔 어려울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
그 뒤로 본격적으로 어른들에게 전통과자 제작법을 배우며 해가 지날 수록 소년의 실력은 나날이 정확하게, 섬세하게 또는 아름답게 진화해갔다. 가게의 과자를 모두 만들 수 있게 되었을 즈음에는 여러가지 전통과자와 흔히 서양과자라고 부르는 쿠키나 빵 등의 제조법과 맛을 전통과자와 결합하여 더욱이 폭 넓은 계층의 입맛을 사로잡기 시작했다. 이 때를 힘입어 [ 니지야 ] 는 일본에서 한 층 더 이름을 알리는 전통과자점으로 위상을 높였다.
[ 니지야 ] 의 3대 전통후계자 [ 니지이로 코노아메 ] 는 미성년자 임에도 숙달한 전통과자의 제작 기술과 한 층 더 나아가 새로운 맛의 개발로 가게의 번성에 크게 한몫한 것을 높게 사져 [ 초고교급의 전통과자장인 ] 으로 인정 받게 되었다.
이름 : 니지이로 코노아메 / 虹色 小の雨 / Nigiiro Konoame
나이 : 22세
키/몸무게 : 169.9cm / 59.9kg
성별 : 남
성격:
▶ 조용하고 무덤덤하다, 필요 이상의 말을 하지 않으며 말을 조리있게 하지 못해 할 말을 생각한다고 시간이 걸린다 대화하다보면 조금 답답할지도 모른다 ' 처음 대화하는 상대 ' 에게 심리적 거리가을 넓게두는 지라 첫 만남에 이야기 나누면 물음엔 꼬박꼬박 대답해주지만 대화를 주선하는 느낌은 전혀 아니다.익숙해지면 먼저 말을 꺼내거나 점점 할 말이 많아져서 친해지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타입. 또 거의 모든 일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 어울려주긴 하지만 리액션에 감정이 느껴지지 않을 때가 많다.
▶ 집중력이 강하다, 한 번 하자고 한 일은 일직선으로 나아가는 면이 있다 가장 좋은 예가 지금 전통과자장인으로써 과자를 만들고 있는 것, 이건 코노아메가 어렸을 적 부터 정하여 자신의 생각을 끝까지 고수한 결과이다. 대게 결심한 일은 어떤 형태던 보이는 결과로 내놓는 편이라. 신뢰성이 있고 실제로 주변에서도 이런 면으로 신뢰감을 받는 면도 없지않아 있다.
- 단지 너무 한가지에 몰두해서 다른 몇가지를 소홀히 하는 게 문제, 과자를 연구하기 위해 한가지 종류만 몇달을 먹는다던가, 몇 일 밤 샌지 모르고 있다가 기절해버리는 경우가 있다.
▶ 에너지 절약형, 전공(전통과자) 외에는 모든 일에 열정이 없다. 평균치만 내면 문제 없다는 생각에 과자외의 공부나 운동등 모든 일에 ' 적당히 ' 가 붙는다 그런 코노아메의 여태껏 성적은 놀라울 정도로 평균. 뭐든 평균점을 받아내는 코노아메가 유일하게 성을 올리는 전통과자점 일은 그야말로 소년의 열정의 결정체이자 자존심이다. 그래선지 제과에 한해서는 무척이나 프라이드가 높고, [ 니지야 ] 에 대해서도 무척이나 자랑스레 생각하고 있다.
- 가게나 전통과자를 얕보는 사람들은 용서 못한다 이 때만은 무덤덤한 코노아메도 있는 껏 화내고 비꼬고 불편해한다.
기타사항 :
▶ 가족구성은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누나와 동생 대가족.
▶ 좋아하는 것은 단 음식 전반. 전통과자, 서양과자 안가리고 모두 좋아한다 스위츠에 대한 지식이라면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각오가 되어있다. 단 음식 중에 가장 좋아하는 건 만쥬 그 중에 가장 평범한, 한손에 쏙들어오는 사이즈의 팥앙금이 든 만쥬를 가장 좋아한다.
- 또 과자를 먹거나 만들거나 나눠먹는 걸 좋아해서 평소에 만쥬같은걸 몇개 들고다닌다 여행이라도 가면 상자째로 챙겨간다.
▶ 과자 ' 만 ' 만들 수 있다. 정말 과자만 만든다 과자외의 음식은 만들지 않는다. 레시피를 보면 따라할 수는 있겠지만 시도한 적은 전무라고. 과자라면 전통과자 말고도 쿠키나 케이크 빵종류도 무리없이 구워낼 수 있다. 물론 재료와 도구가 있다면 말이다.
▶ 싫어하는 건 아메리카노나 에스프레소 같은 쓴 커피 라떼류는 입에 대기는 하나 즐겨마시는 편은 아니라고.
- 카페인이 잘 듣는 편이라 혹시 커피라도 마시게 되면 그날 밤은 잠들지 못한다.
- 쓴 음식은 아마 전부 싫어하나 과자랑 먹는 녹차나 홍차, 차종류는 잘 찾는다.
▶ 뜨겁고 매운데 약하다. 싫어한다기 보다 이건 기피대상. 고양이 혀라서 뜨거운 걸 못먹는다, 그리고 매운 음식은 먹으면 운다 감정적인 눈물이 아닌 매워서 나는 눈물. 그런데 이게 매운음식의 냄새에 뚝뚝 흐를정도로 심하다.
▶ 정석대로 살아왔듯, 코노아메는 평범하게 자라서 학교에 다니며 [ 니지야 ] 에서 일할 날을 그리며 살아왔다. 그야말로 평범한 인생, 자기도 "누군가 기억에 남는 일 있습니까?" 하고 물으면 "특별히 없습니다" 라고 대답할 것 이다. 꼽으라면 초고교급으로 인정받은 사건 외엔 없을 것이다.
스텟 : 힘
개인 소지품 : X
